질외사정/생리전,정/배란일에 쿠퍼액 임신가능성과 확률
생명이 태어나는 것은 너무도 감사하지만, 그보다 더 큰 책임이 따르는 일이기 때문에 무척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때문에 임신을 계획하지 않은 커플이나 부부라면, 반드시 피임을 통해 임신이 되지 않도록 대비해야 하는데요.
남자 피임방법으로는 남성정관수술 이 있고, 여자 피임방법으로는 미레나와 같은 피임도구를 삽입하거나, 정기적인 피임약을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남녀가 함꼐 하는 방법으로 콘돔 착용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경구섭취하는 남자피임약은 상용화되지 않았습니다.
간혹 질외사정 피임을 시도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맞는 방법이 아닙니다. 쿠퍼액 임신이 된 사례도 있기 때문입니다.
질외사정 임신가능성
질외사정 피임은 안전한 피임방법이 아닌 것으로 많은 산부인과 의사가 이야기 합니다. 질외사정 성공률은 0%에 가까우며, 만약 항상 질외사정을 통해 항상 피임에 성공했다면 "그것은 피임성공이 아니라 남자 정자능력이 떨어져서 임신이 되지 않는것이다" 라고 이야기 하는 전문의도 있습니다.
질외사정은 말 그대로 콘돔을 착용하지 않고 관계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남성도 모르는 사이에 정액이 나올 수도 있고 매우 희박하지만 관계후 쿠퍼액 임신이 가능하기도 때문이기도 합니다.
또한 관계 후 처리 전에 묻은 정액으로 임신이 된 사례도 있다고 하니 질외사정 피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쿠퍼액 임신가능성
쿠퍼액은 전립선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쿠퍼선에서 분비되는 투명한 액체 입니다. 무색 무취로 맛이나 향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주로 남성이 성적 흥분에 도달했을 때 나오기 때문에 성관계시 윤활유 역할을 해주거나, 사정 후 정자가 무사히 난자에게 향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정액만큼은 아니어도 쿠퍼액에도 아주 소량의 정자가 존재합니다. 그 수가 적기 때문에 쿠퍼액 임신확률은 높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제로는 아니기 때문에 질외사정 시 조심해야 합니다.
생리전후 임신가능성
여성의 몸은 365일 임신이 가능하며 그것은 생리 중일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배란일이 다르고 생리주기도 다르며, 여성의 그날그날 컨디션에 따라 생리주기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배란일이 불규칙하거나 자궁질환이 있는 여성이라면, 생리전 임신가능성 생리중 임신가능성을 더욱 조심해야합니다.
흔치는 않지만 가임기와 생리기간이 겹칠 경우, 생리중 관계를 했을 때에도 임신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직전이나 생리중, 그리고 생리직후에는 여성의 자궁과 성기가 예민하고 병균이 침입할 수 있기 때문에 감염을 막고 다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생리중 관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란일 임신가능성
임신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배란일을 체크하여 그 날짜에 맞춰 관계를 하게 됩니다. 반대로 임신을 원치 않는 사람이라면 배란일을 체크하여 피임을 하면서도 그 날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배란일계산기는 네이버에서 검색해보시면 지난 생리 날짜와 자신의 생리주기를 기준으로 배란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배란일은 여성의 몸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배란일 계산기보다는 실제 배란일테스트기를 사용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임신을 희망하는 사람들이라면 배란일 전부터 미리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요. 배란일테스트기는 임신테스트기와 비슷하게 생겨서 배란이 이루어 졌을 때 2 줄이 진하게 나타납니다. 이 때 관계를 하면 배란일 임신확률이 높아지게 되는 것이죠.
가임기는 배란이 된 날, 배란일 앞뒤 2~3일 정도를 말합니다. 어떤이는 배란일 당일보다 배란일 2일 전이 가임기 임신가능성으로 더 높다고도 이야기 합니다.
배란일 임신가능성은 20% 정도의 확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