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임신15주 17주 21주 25주 19주 23주 중기 낙태수술병원 약물중절방법 알아본다면 신중한 선택이 중요해요

미프진·미페르펙스 미프지미소 등은 임신 초기 유산을 유도하는 약입니다.

흔히 먹는 낙태약으로 불리는데요.

자궁 내 착상된 수정체에 영양 공급을 차단해 자궁과 수정체의 분리하고, 이렇게 분리한 수정체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약물로 산부인과 의료진의 처방에 따라 임신 시점 등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복용하면 수술을 받지 않고 낙태를 할 수 있지만, 국내에는 법적인 문제로 지금까지 유통·판매되지 않았지만, 2005년 세계보건기구에서 필수의약품으로 지정한 뒤 미국·영국·독일·스웨덴·호주등 70개 국 이상에서 팔리고 있을 정도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먹는 낙태약의 국내 도입을 위한 허가 논의를 진행 중으로 마무리되면 국내에서도 이 약으로 임신 중단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이제부터는 누구나 미프진·미페르펙스 등을 먹으면 언제든지 임신 중단이 가능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어떤 이유로든 이 약을 먹을 때 기억해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약 복용 가능 시점은 지금까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임신 주수가 빠를수록 안전하고 효과적이기 때문에 특히 임신 12주 이전에는 먹는 낙태약을 활용하는 것이 수술보다 확실하게 안전한 임신 중단 방법으로 보고됐습니다.

​둘째는 정상적인 자궁 내 임신 상태 여부인데요.

약 복용 전 가장 중요하게 살펴보는 부분으로 만일 태아 심음을 확인하지 못했다면 자궁 외 임신일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이는 낙태약은 자궁 내 임신일 경우에만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불완전 유산에 대비하면서 부작용 발생여부를 확인해 적극 대처하기 위해서 산부인과 검진이 중요한데요.

​미 FDA에서도 먹는 낙태약 복용 후 7~14일 사이에 산부인과 방문을 권고하고 있는데 먹는 낙태약을 복용하는 과정에서 과다 출혈, 패혈증 등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어떤 약이든 병원·약국이 아닌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먹는 낙태약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남에게 노출을 꺼리는 낙태 특성상 음성적인 방법으로 약을 구입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 경우 효능·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가짜 약을 복용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오늘은 원치않은 임신으로 낙태에 대해 고민하는 여성을 위해 먹는 낙태약 미프진(미프지미소)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2021년도부터 낙태죄가 폐지되면서 임신중절에 대한 많은 이슈가 있었는데요. 출산은 여성의 삶에 많은 영향과 변화를 주기 때문에 피임과 임신에 대한 계획을 진중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죠. 하지만 실수 혹은 원하지 않는 상황으로 인해 임신

먹는 임신중절약 종류로는 Mifepristone과Misoprostol정제된 알약 투여로 이루어집니다. 여성분들이 임신중절약을 온라인으로 구매하시기 전에 다음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임신12주 미만의 여성은 특별한 사항이 없으면 성공률이 아주 높습니다. 태아가 임신12주 이내에 복용 된 경우가 가장 좋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임신 기간은 마지막 생리기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