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임신초기 1주 2주 3주 4주 5주 6주 7주 약물중절가능한곳, 숙련된 전문의와 상담후 미프진(미프지미소)낙태를 선택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피임의 실패로 인해 원치 않은 임신을 했을 때 당혹스러운 상황을 겪었다면 빠르게 이를 벗어나고자 다양한 정보를 얻어보기 마련입니다.

2019년 4월에 헌법재판소에서 낙태죄에 대해 헌법불합치 판결을 결정하게 되었는데 입법 개정기간이 넘어 2021년부로 이는 전체 폐지되었습니다.

처벌 관련 조항까지 사라졌다고 해도 정확한 규정이 정리된 내용이 없어 무분별한 낙태는 주의해야합니다.


​약물중절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숙련된 여의사 전문의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미프진과 같은 약물임신중절의 경우 미페프리스톤, 미소프로스톨 성분을 이용해 프로게스테론을 차단시켜 자궁 수축을 유도하는 것이므로 초기에 철저한 복약지도와 응급 발생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중절이라고 하면 인터넷이나 음지에서 불법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복용 형태의 약물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의료지식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전문의 상담을 통해 진행하게 되면 비교적 안전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임신 초기 증상이라고 하면 두통, 복부 및 가슴 통증, 갈색혈, 몸살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나는 편인데 이러한 증상이 체감되는 때는 이미 시간이 지난 뒤이므로 시간이 지나기 전 임테기를 통해 자가 테스트를 진행해 확인된 후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하게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초기가 지난 상태라면 약물중절이 아닌 수술적인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는데, 수술로 진행하게 될 경우 자궁에 부담이나 상처를 최소화하기 위해 석션을 사용한 흡입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흡입술은 자궁 내 태아와 부산물들을 얇은 석션으로 흡입하여 제거하는 방법으로 의료진의 수술 실력과 수술 방법이 중요하며 수술 전 자궁 상태를 면밀히 체크하고 수술 후 관리까지 할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흡입술의 경우 최대 12주 이내의 경우 진행될 수 있는데 자궁 내 부산물들이 남아있게 될 경우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에 깔끔하게 수술이 가능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원치않은 임신을 예방하기 위해선 올바른 피임방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질외사정이나 가임기를 피해 관계하는 등의 잘못된 피임방법은

임신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만큼 주의하셔야 됩니다.

조회수 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오늘은 원치않은 임신으로 낙태에 대해 고민하는 여성을 위해 먹는 낙태약 미프진(미프지미소)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2021년도부터 낙태죄가 폐지되면서 임신중절에 대한 많은 이슈가 있었는데요. 출산은 여성의 삶에 많은 영향과 변화를 주기 때문에 피임과 임신에 대한 계획을 진중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죠. 하지만 실수 혹은 원하지 않는 상황으로 인해 임신

먹는 임신중절약 종류로는 Mifepristone과Misoprostol정제된 알약 투여로 이루어집니다. 여성분들이 임신중절약을 온라인으로 구매하시기 전에 다음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임신12주 미만의 여성은 특별한 사항이 없으면 성공률이 아주 높습니다. 태아가 임신12주 이내에 복용 된 경우가 가장 좋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임신 기간은 마지막 생리기간

미프진·미페르펙스 미프지미소 등은 임신 초기 유산을 유도하는 약입니다. 흔히 먹는 낙태약으로 불리는데요. 자궁 내 착상된 수정체에 영양 공급을 차단해 자궁과 수정체의 분리하고, 이렇게 분리한 수정체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약물로 산부인과 의료진의 처방에 따라 임신 시점 등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복용하면 수술을 받지 않고 낙태를 할 수 있지만, 국내

bottom of page